728x90

 

 

 

 

며칠 전부터 카카오톡에 이모티콘 플러스라는 정기권 광고가 엄청 뜨길래 호기심에 한 달 무료 구독을 해보았다.

이렇게 매달 결제가 되면 낭패인데 했지만,,

월 정액 3,9000원에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이 많아서 지속적으로 사용해볼까 고민 중이다.

 

그렇다면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에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자!!

 

친구랑의 카톡 대화창에 대화를 하다 보면 알아서 키워드 관련의 이모티콘이 선별되어 쭈르륵 나열된다.

거기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서 보내기만 하면 되는데 구입했던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상황이나 상대에 맞게 다양한 가짓수의 이모티콘을 확인 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편리하고 좋았다.

 

아래와 같이 다른 워딩에도 알아서 서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화창 이모티콘 창에서 플러스 말풍선을 누르면 카테고리 별로 분류되어 있어 대화하는 상황에 맞게 다양한 이모티콘을 확인 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엄청 편리한 기능이닷!! +_+

아래와 같이 '잘자'를 클릭하면 그와 관련된 모든 이모티콘들이 나열된다.

 

 

이 기능은 말그대로 친구 이모티콘과 속해있는 키워드를 볼 수 있는 건데, 크게 잘 사용할 것 같지는 않다.

사실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음... ;;

 

 

이 기능은 잘 사용할 것 같은 이모티콘을 5개까지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고

추가로 다른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으면 5개 중 하나를 삭제 후 추가하는 식으로 다양하게 마음껏 사용 가능하다.

 

 

그동안 한 달에 한 두 개씩은 꼭 이모티콘을 산거 같은데, 정기권이 많이 비싸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고려해볼 것 같은 느낌이다.

아이디어가 좋고 개발하는데 고심을 많이 한 흔적이 보인다. 

깔고 나서부터는 대화창의 이모티콘 사용량이 5배는 늘어난 듯!  완죤히 꿀잼♡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