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After j*rk off (애프터저크오프)
전화번호 : 070-4249-5032
주소 : 서울 중구 수표로 42-21 3F~5F 
영업시간 : 수/목/일 11:30 - 24:00, 금/토 11:30 - 01:00 (월, 화 휴무)

 

대학교 때부터 종종 갔던 을지로 인쇄소 골목들이 어느 순간 힙지로로 불리면서 재작년쯤부터 꽤 자주 왔었던 것 같다.

친한 친구 몇 명이 을지, 광화문 쪽의 회사에 다니기도 하고.. 난 예전부터 강남보다는 종로가 좋았기 때문에 아주 많이 오갔다.

살고 있는 곳과는 거리가 꽤 있지만 좋아하는 분위기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기 때문에 조금 힘들지만 감수하는 편.

그중 꽤 많이 마음에 들어 두 번 방문했었던 애프터 조크 오프 한낮의 무드가 궁금해 커피도 마실 겸 방문했다.

마침 매장 연출물 점검차 방문해야 했던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쉽과 아쥬 가까워서 일석이조!!

 

이 주변 골목과 어울리지 않는 오묘한 백색 문을 열고 들어서면 놀랄만한 공간들이 펼쳐진다.

 

 

문을 열고 계단 올라가면 정면으로 보이는 벽면에 화장실과 층 별 안내, 운영 시간들이 적혀있는데

상단 카페 정보 영업시간에 적어놓은 대로 코로나로 인해 약간 달라졌다.

 

 

3층에 올라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오리엔탈 무드의 진열장, 

 

카페 메뉴의 오더와 픽업을 할 수 있는 곳!!  사실 추구하는 바가 정확히 모르겠지만 뭔가 힙해... ㅋ

 

조금 열심히 돌아다녔던 날이라 목을 축여야 해서 우리 둘 다 아아로 결정!! 

내가 오자고 해서 왔기 때문에 커피 크로플까지 모두 내가 쐈다.

같이 따라온 회사 동료도 여기를 되게 마음에 들어해서 기분이 더 좋아졌다. 역시 좋은 건 나누면 배가 된다니깡..

 

크로플 메뉴만을 위한 미니 북이 따로 있었다. 열어볼까아?!

더보기

 

 

나는 무지개 크로플이 이뻐 보여 러브러브 크로플로 주문!! 사실  거의 모두가 그거 먹더라..

 

 

을지로 감성의 낡은 계단을 오르면 빵뎅이 사진이 떡하니.. 훔... 패쑤..

 

 

 

 

 

우선 4층의 Bar에 잠깐 앉아있다 가보지 못했던 5층으로 올라가기로 한다.

이전에 왔을 때 홍콩스러우면서 동남아스러운 이국적인 분위기로 느껴졌었는데 낮에도 많이 다르진 않더라.

한낮인데도 조도를 낮게 해 두어 조금 어두컴컴했다.

 

 

머리 조심 글귀와 함께 5층 입성!!

 

5층의 전체적인 모습. 근데 비키니 수영복의 저 액자 사진은 진짜 잘 모르겠다아...

난 저게 없었으면 좋겠는데 5층 전체 공간의 포인트인 것 같아 저 사진의 의도가 궁금했지만 알 길이 없다.. 킁 ㅋ 

 

좋아 좋아.. 돌과 시멘트로 러프하게 마감된 벽면들, 식물들과 우드 테이블, 불상까지 다 마음에 들었다. ( 단, 수영복 사진 뺴고... )

 

 

까앗. 크로플 예상대로 무지개 버터 얹어 있으니까 이뿌닷!! 다행히 커피도 와플도 맛있었다.

 

맘에 드는 공간에서는 사진을 많이 찍게 된다. 계속 찰칵찰카악- !!

이날은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까지 마음에 들었다. 한낮의 한적한 카페는 이렇게도 여유롭고 좋은 거구나!!

담에는 반차 내고 제대로 있다 가야지 하는 생각,,  너어무 좋았다 진짜.

 

5층 실내 내부의 미니 계단을 올라가면 옥상 테라스에도 무지갯빛 불상과 함께 좌석이 있다.

그치만 조금 추웠기 때문에 사람들 모두 실내에 자리를 잡더라.

 

무지개 버터의 최후,, 머 사실 식용 색소로 만든 버터겠지만 느무  안 당기더라고.... 

왠지 몸에 안 좋을 것 같구 막.. 물감 같아  ㅠ-ㅠ

먹을 걸로 장난치지 말랬는데 재밌게 갖고 놀아버렸다.

 

 

오늘도 역시 마무리는 너무 힘들군. 

여튼 여기는 좋은 사람과 또 다시 찾고 싶은 내 몇 안되는 충성도 높은 장소 중 하나♡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