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점점 엄격해지는 부동산 시장 속 많은 주목을 받는 투자 아이템은 바로 생활형 숙박시설*이라 불리는 '레지던스'다.

각종 법규와 세제 등 엄격한 부동산 시장 속, 이러한 규제에서 자유로운 요즘 가장 핫한 투자상품이라 한다.

주거 편의성을 가진 아파트와 투자목적의 오피스텔 그리고 호텔에서 느낄 수 있는 서비스까지 겸비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해운대 브리티지 센텀 부산 레지던스는 이러한 장점들을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 부산의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오션뷰 조망까지 갖추고 있어 더 주목받고 있다.

* 취사 가능한 주방시설과 방, 거실이 있는 호텔 수준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공간

 

주택 틈새 상품으로 아파트 대체제 역할로 거주해도 좋고! 투자해도 좋은 프리미엄 레지던스!!

해운대 브리티지센텀 레지던스에 대해 알아보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1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센텀시티 가장 앞쪽에 있다.

대지면적 450평, 지하 6층에서 지상 38의 고층 건물 1개 동으로 레지던스 346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다양한 면적과 타입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전체 호실 중, 남향에 위치한 오션뷰가 60%이고 동향에 위치한 40%는 시티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 4분 거리,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올림픽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센텀시티에서도 맨 앞자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광안대교와 수영만 등 오션뷰를 영구 조망할 수 있는 우월한 입지이다. 우왕... 굳!!!
요트장과 마린시티까지 간섭없이 한눈에 즐길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갖는 곳이 흔치 않다는 점만으로도 엄청난 가치인 듯하다.

 

게다가 여가와 문화시설이 모두 충족이 되는 점!!

벡스코, 시립미술관, 영화의 전당 등 각종 문화시설이 인접해있고 APEC 나루공원과 올림픽공원, 요트경기장이 모두 가까이 있다. 향후 코로나 종식 시, 활발한 관광객들과 벡스코의 행사의 비지니스 목적으로 숙박객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미래가치를 내다볼 수 있다.

[실제 조망 사진]

 

 

[공급 개요]

 

해운대 브리티지 센텀 부산 레지던스는 아파트처럼 주방과 방, 거실 등이 있어 주거가 편리하고 오피스텔의 투자성과 호텔에서 느낄 수 있는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즉, 호텔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오피스텔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제한이나 대출규제 등에서 자유로운 것이 특징. 양도세나 보유세 등의 중과대상에서도 제외되는 것은 물론 오피스텔과 비교해 봤을 때 실제 사용률이 높은 것 또한 장점이라 볼 수 있다. (발코니나 다락 등이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

이처럼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면에서 투자할 만한 가치가 높은 고급 부동산으로 손꼽히는데 주담대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고 청약 자격에서도 제한을 받지 않으며 청약통장도 필요 없지만 아파트와 동일하게 개별 등기가 가능할 정도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아파트와는 다른 레지던스에 꼭 투자해야 하는 점에 대해 요약정리를 해보자면,

  • 주택법이 적용되지 않아 분양권을 소유하고 있어도 계속해서 청약 통장 사용이 가능
  • 분양권의 무제한 전매 가능
  • 주택수와 상관없이 취득세 4.6%가 고정
  • 원칙적으로 종부세 비대상 건축물
  • 양도세 중과 배제로 어느 지역에서든 일반 세율 적용

 

법제처에서 심사를 거쳐 4월부터 '레지던스'에 주거 금지 정책 시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국토부 시행 전 발 빠르게 알아보고 투자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일단 청약통장 없이 주거 공간을 마련할 수 있고 수익형 상품으로도 각 개인의 사정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인듯하다.

 

당첨돼서 오션뷰에 내가 살고싶...

 

 

뉴 코코도르 디퓨저 200ml 2개, 화이트쟈스민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