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면 & 야키도리 맛집 : 을지로 대림상가, 대림국수
대림국수
전화번호 : 02-2285-0405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라366호
운영시간 : 매일 11:30 - 22:00 / 브레이크 타임 15시 ~ 16시
최근 빈센조 촬영지로 핫한 세운상가!
친한 친구가 을지로 쪽에 회사가 있고 비교적 회사가 여유 있는 편인 내가 종로 쪽으로 자주 간다.
이날도 마켓 비짓 후 6시쯤 대림국수에 도착. 인스타에서 먹음직스러운 사진들을 보고서 찾게 되었다.
비빔면과 야키도리*의 사진이 너무 자극적? 이어서 이끌리듯 방문!!!
* 일본의 닭꼬치 요리이다. 한국의 닭꼬치와는 달리 다양한 부위로 구워내며 쇼유를 비롯한 달달한 양념으로 발라 구워내는 것이 특징이다. (나무위키)
역시 힙지로라 그런지 어린 친구들과 힙한? 어르신들이 이미 장악을 하고 있더라는...
앞에 한 팀의 대기가 있었고 약간의 기다림 후 자리에 착석할 수 있었다.
우리는 야외 테이블에 자리했고 저녁 즈음이라 선선해서 더 좋았다.
메뉴는 매우 간단한 편!!
우리는 모둠 야끼도리와 온면과 비빔면 하나씩, 곰표 생맥주 이렇게 주문해보았다.
먼저 나온 곰표 생맥주!!! 역시 JMT!!!
요즘 맥주 먹고 싶을 때 맨날 먹는 곰표 맥주다!! 무겁지 않고 향기롭고 너무 내 스타일인 것.
최근 대량생산 뉴스 기사를 본 후 편의점에서 8캔 구비 완료해두었다. 곧 여름이니꽈?!
비빔면!!!
이거 이거 진짜 맛있다요!!! 약간 쌍투스 울려버림...
양념이 이제껏 먹어본 적 없는 자극적인 매운맛인데,, 그동안 먹었던 비빔면의 느낌은 아니다.
뭔가 중독될 것만 같은 유니크한 향의 풍미가 나는데 설명할 수가 없네에.
여하튼 이날 먹은 음식 중 최고였다. 면발도 아주 쫄깃 탱탱해서 글을 쓰는 지금도 너무 먹고 싶어...
이어서 나온 온면!!
국물이 맛있었지만 비빔면을 먼저 먹어서인지 감동은 조금 줄었다.
그렇지만 온면 또한 조금 독특한 고기 육수 맛이 났고 면발은 탱탱했다. 난 비빔면에 한 표요!!
이어서 쭉쭉 나온 모둠 야키도리들!
모둠 야키도리의 구성은 대창, 숯불 왕새우, 무릎 연골, 목살, 닭 껍질,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2~3개로 구워지고 즉시 서빙되었다. 일반적으로 먹는 닭꼬치가 아닌 다양한 부위의 숯불구이를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대창과 닭껍질이 조금 느끼했고 맥주가 남아있어서 추가로 명란 구이를 추가해보았다.
에잇..!!! BEST 메뉴랬는데,, 너무 짰다... 너어무 너어무 짰다... 퉷... 다 남김...
보통의 명란 구이에는 오이라도 함께 내주는데 그런 것도 없고 이건 분명 밥에 얹어 먹었다고 해도 짰을 거다.
대실패...
다음번엔 비빔면과 먹고 싶은 야키도리만 골라 시켜 먹어봐야지!!
비빔면 때문에 한 번은 꼭 다시 찾을 것 같다.
다 먹고 나오는 길엔 대림상가가 많이 어둑어둑. 머리 위의 조명들이 예쁘게 빛나고 있었다.
나는 이런 늦은 저녁에서 밤의 분위기와 공기가 참 좋다.
을지로 무드에 취했는지 맥주에 취했는지 연신 사진을 찍어대서 친구들이 말렸다는...
그때 찍은 사진들!!! 좀 잘 찍은 거 같은데...
술 취해서 찍은 건데 이 정도면 소질 있지 않나?!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