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SOK CAFE : Earth, Kids and more_ 건대 지속 카페
카페 지속
전화번호: 0507-1442-7907
주소: 서울 광진구 동일로20길 20 1층 지속
운영시간 : 월요일 휴무
화요일 ~ 목요일 - 12:00 - 20:00
금요일 ~ 일요일 - 12:00 - 21:00
외출하면 1일 1 카페는 기본인 사람인지라 밥집에서 근처의 카페들을 서칭, 훌륭한 컨셉의 카페를 발견하였다.
카페 이름은 '지속'으로 환경과 문화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공간이라고 안내되어 있다.
커먼그라운드 뒤편 골목 건물의 일층에 위치하고 있다.
↘ 뜬금 잠깐 꽃구경!!
커먼 그라운드 쪽에 핀 벚꽃나무..
한창 개화 중인데 비가 와서 꽃잎이 떨어져 버릴까 걱정되었다. 예쁜 건 오래 보고 싶으니까,,
EARTH, KIDS AND MORE
지속은 일반 고객과 아이 동반 고객이 서로 배려하는 공간입니다.
개인 텀블러, 리유저블 컵 및 포장용기 사용 시 10% 할인.
우유가 포함된 음료는 귀로 혹은 아몬드 우유로 변경 가능합니다. (+1.0)
메뉴판 상단에 적혀있는 글이 작아서 잘 안보였는데 친환경 카페답게 개인 텀블러 사용 시 할인 혜택이 있다.
그리고 플라스틱이 아닌 생분해되는 식물 소재의 빨대를 사용하고 있는 점도 맘에 들었다.
카페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리마인드 해주는 매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식의 홍보는 아주 좋은 것 같다. :)
나 또한 꽤 오래전부터 환경을 위한 사소한 습관부터 길러보고자 애썼지만 한 번에 고쳐지기는 매우 힘들더라.
사무실에 있다가 카페에 갈 땐 텀블러 활용을 하지만, 실상 출근길에 커피를 사가는지라 실천이 매우 어렵다. (핑계일 뿐이겠지만...)
마음의 짐을 덜어보려고 그린피스에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지만, 직접적인 행위로 보여줘야 하는데.. 생각뿐이고 소극적인 나를 반성하게 된다. 그나마 비닐봉지 구입을 최소화하고 손으로 들고 간다던지 장바구니 활용은 잘하고 있는 정도.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아인슈페너(6,000) 두 잔, 임신부인 친구는 카페인 섭취가 불가해서 딸기 레몬 에이드(7,000) 한 잔, 오렌지 카라멜 케이크(7,000)
이렇게 주문을 했다. 아참! 지속에서 팔고 있는 모든 케이크는 비건 케이크다. 트레이와 스푼, 포크 모두 다 예쁘닷!!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그린의 깨끗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었는데, 친환경 테마를 잘 살린 거 같다.
거의 모든 의자가 소파인 점도 매우 맘에 들었고 다닥다닥 붙어있는 게 아니라 널찍하게 떨어져 있는 것도 완전 내 스타일!!!
좌석이 다닥다닥 붙어서 옆 좌석의 대화가 다 들리는 거 너무 극혐인지라 이 카페는 편안하고 평화로운 느낌이어서 넘넘 좋았다.
카페 안쪽에서는 여러 가지 굿즈를 많이 팔고 있었는데, 거울과 피팅룸도 준비되어 있었다.
판매 수익금은 모두 해양보호단체에 기부된다고 한다.
오랜만에 좋은 카페를 알게 되어 너무 좋았고 이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카페가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다 :)
다음번에도 꼭 재 방문 하고 싶은 카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