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이영자 맛집 : 남한산성 시골집(오리로스 & 더덕구이)
내가 잴 좋아하는 남한산성 제1탐방로가 너무 오래 폐쇄되어있다... ㅜ_ㅜ
3월부터 걸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계속 연장된다.. 도대체 언제 개통될까...?!
막혀있는 길을 뒤로하고 광장 쪽 공원을 조금 돌다 매번 가는 시골집으로 출발했다.
남한산성 시골집
전화번호 : 0507-1356-4799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398-13
운영시간 : 매일 11:30 - 20:00 연중무휴
작년부터 이번이 세번째 방문하는 시골집!!
오리로스가 메인이지만 난 사이드로 시키는 더덕구이가 너무 맛있어서 자주 가는 곳이다.
외관은 그냥 상호명 그대로 평범한 시골집이다.
전참시에서 이영자가 매니저랑 함께 먹은 곳이라 유명해져서 그런지(난 보진 않았지만..) 곳곳에 이영자 추천 메뉴 안내가 되어있다.
교외 식당들에서 흔한 연예인 싸인들,,
원래는 웨이팅이 좀 있는 편인데 우리가 방문한 날은 운 좋게 바로 안락한 방에 배정되었다.
예전 방문 땐 옆 테이블에 약간? 불륜처럼 보이는 커플이 있어서 신경 쓰이고 매우 불편했었는데 말이야,, ^^;
우리는 늘 먹던대로 영자 온니 추천 메뉴로!!! 오리로스, 더덕무침을 시켰다.
더덕은 무침으로 먹는 것보다 불판에 구워 먹으면 단맛이 더 올라와서 진짜 맛있어진다. >.<
메뉴판의 특이점은 애견 간식! 아마 강아지와 동행했을 때 옆에서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인 듯하다.
우왕~ 매우 디테일한 배려같으다.
테이블 셋팅!! 교외로 나오면 평소 먹지 않는 나물들도 이상하게 더 맛있다.
결국 더덕무침은 쉽게 클리어하고 한 판 더 시켜 먹었다.
오리고기도 참 맛있긴 했는데, 난 결국 더덕 러버... ^^;
최근 구워주는 고깃집만 다니다가 직접 구워야 해서 너무 불편했지만, 다행히? 고기는 일행 중 막내가 구웠다..
막내라서 시키는 거 아니야.. 마이너스의 손이라 내가 집게 잡는 순간 다 태워서 어쩔 수가 없단다;; 미앙.
사진에서 처럼 고기 굽는 가이드를 보면서 맛있게 옴뇸뇸!!
지글지글 구워지는 고기와 더덕, 야채들..
사진으로 보니 또 먹고싶으다. 오리고기랑 더덕구이, 신김치의 조합은 진짜 최고!!
구냥 궁금해서 시켜본 메밀 전병은 쏘쏘... 안 시켜도 될 것 같아..
배불러서 볶음밥은 먹어본 적이 없지만 후기가 다들 맛있다니 다음번엔 꼭 먹어보고 싶다.
봄 꽃 피면 매번가는 남한산성 코스로 또 방문해야지!!
↘ 시골집 앞 마당에서 본 흰둥이들 졸졸졸졸귀탱구리!! ♥